영어

비즈니스 미팅 관련 용어

insight_knowledge 2019. 3. 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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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지식을 알고 싶은 남자, 모든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 남자, 지식마블입니다.

 

오늘부터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는데요,

지금까지는 유튜브, 또는 다양한 블로그의 컨텐츠 소비자로서, 저의 실생활 부분들, 그리고 업무적인 부분 많은 부분들에 있어서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이에, 이제는 저도 받았던 도움들을 세상에 조금이라도 돌려주고자,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룰 분야는 영어, 업무 생산성, 중국어, 시사, 경제, IT 리뷰 다양한 것들을 다룰 텐데요,

 

오늘부터는 먼저 영어, 중에서도 비즈니스 영어에 대해서 다룰려고 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10년간 해외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 국제회의에 처음 참석했을 때의 저의 무지함, 그리고 해외 지사들간에 웹회의를 열어서 주관했을 때의 미숙함 등등 겪었던 경험들을 총망라하여,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실 있는, 여러분들에게 저의 정리된 비즈니스 영어 관련 지식, 표현들을 제공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오랫동안 영어 공부를 하고, 그리고 실무에서 활용하며 얻은 교훈은, 여러분들은 발음에 크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영어 발음이 있고, 모두가 뉴요커처럼 영어발음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뉴요커처럼 발음하느냐 마느냐는 영어 초보들이나 신경을 많이 씁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말의 컨텐츠가 있느냐, 스토리가 있느냐 이고, 중요한 것은 정확한 표현을 하느냐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여러분! 발음이 안좋다라더라도! 기죽지 마세요 ^^

 

제가 오늘부터 제공드리는 비즈니스 영어, 중에서도 회의 편은

영어로 제가 먼저 설명드리고, 그리고 동일한 내용을 한국어로 다시 설명드립니다.

이는 실질적인 영어 표현들을 통해 리스닝 훈련을 하고, 그리고 바로 이어 한국어로 뜻을 말씀드려, 이해를 돕기 위합니다.

 

 

바쁘신 시간 뺏기 싫어, 컨텐츠는 매회 최대한 5분단위로 맞추려고 합니다.

강의를 반복해서 듣기에도 부담없는 분량일겁니다.

최대한 강의를 반복해서 들으시고 따라 말하시면, 어느새 여러분들이 멋지게 영어회의를 주관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있을 겁니다.

계속 저의 강의를 듣기 원하신다면, 구독버튼을 눌러, 제게 힘을 주시길 바랍니다 ^^

 

So let's get started with our first lesson, successful meetings.

자 그럼 첫번째 수업인, 성공적인 회의에 대해 시작해보겠습니다.

Here are the learning objectives for this lesson.

여기, 본 수업의 학습 목표입니다.

 

By the end of this lesson you'll be able to list different types of meetings and identify what makes a meeting successful.

여러분들은 이 수업을 마치시게 되면, 다양한 회의 종류를 아실 수 있고, 무엇이 회의를 성공적으로 만드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Before we talk about the kinds of meetings, let's start with some general vocabulary for meetings.

다양한 회의에 대해 얘기하기 전에, 회의와 관련된 일반적인 어휘들을 좀 알아보겠습니다.


Usually a meeting has an agenda. 

일반적으로 회의에는 아젠다가 있습니다.

 

This is the plan for the order of things to talk about at that meeting.

아젠다는 회의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들의 순서에 대한 계획입니다.

 

Each part of the agenda is called an item.

아젠다의 부분을 아이템이라고 부릅니다.

If someone needs to do something after the meeting it's often called an action item.

누군가 회의 뭔가를 필요가 있다면, 이를 액션아이템이라고도 부릅니다.

 

The person who is in charge of a meeting is called the Leader, the Lead or 

sometimes the Chair.

회의를 주관하는 사람을 영어로 리더, 리드, 또는 때때로 chair의장이라고도 부릅니다.

 

The Leader runs or leads the meeting.

리더는 회의를 주관합니다.

We can also use chair like this, as a verb, and say someone chairs a meeting.

또한 이와 같이 chair 동사로 사용하여 미팅을 주관한다고 (chair) 말합니다.

 

In most meetings someone will write down a summary of what was discussed and what was decided. 

대부분의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과 결정사항들의 요약본을 누군가 적을텐데요,

 

These notes are called minutes. 

받아적은 노트를 바로 회의록 minutes이라고 합니다.

 

We use the verb phrase take minutes to describe writing these notes.

회의록을 작성하다라는 표현은 “take minutes” 동사구를 사용합니다.

 

After the meeting this person will distribute the minutes to the other participants or attendees.

회의 , 작성자는 다른 참석자들에게 회의록을 배포합니다.

여기서 participant attendee 차이는, participant 실제 회의에서 의견을 교환하는 어떤 활동들을 통해 회의에 참여하는 사람을 말하고, attendee 그러한 활동 없이 가만히 듣고 있는 사람들을 얘기합니다.

 

In more formal situations the participants will approve the minutes at their next meeting. 

공식적인 상황에선, participants 차기 미팅에서 회의록을 승인합니다.

That means they say that the summary was correct.

, 회의 요약본이 정확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So now we know some basic meeting vocabulary.

, 이로서 기본적인 회의표현들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구요, 다음 강의에선 다양한 회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눌러주셔서 저에게 다음 강의를 준비할 있는 힘을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 빠이~!



01. Voca.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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