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세상이야기

코로나 사망자 현황 2월 23일자 - 전국유치원, 초중고 개학 3월 9일로 연기, 코로나 바이러스, 우리나라와 이탈리아에서도 급증세!

insight_knowledge 2020. 2. 23. 21: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마블입니다. 


- 현재 코로나 사망자는 2461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79,930명이 확진받았으며, 사망자 중 20명은 중국 외의 국가에서 발생하였습니다. 

- 우리나라 감염자수가 치솟고 있습니다. 동남아 국가에서 확진자 수가 총 600명을 넘겼으며, 이 중 절반은 신천지 관련자들입니다. 

- 이탈리아에서 확진자수가 100명을 넘겼다는 소식이 전다로디었습니다. 

- 중동지방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란에서는 28명이 확진자로 판명되었고, 5명이 사망하였습니다. 레바논과 이스라엘에도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CNN뉴스보기

https://edition.cnn.com/asia/live-news/coronavirus-outbreak-02-23-20-hnk-intl/index.html

https://edition.cnn.com/2020/02/22/asia/south-korea-coronavirus-religious-group-intl/index.html



금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유치원 및 초중고 개학 전면 연기를 발표하였습니다. 

교육부는 “앞으로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개학 연기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개학이 미뤄지며 수업일이 부족해지는 문제는 일단 여름·겨울방학을 줄여 해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학 연기 기간이 연장돼 방학을 줄이는 것만으로 법정 수업일수(유치원 180일 이상·초중고 190일 이상)를 채울 수 없으면 학교장이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맞벌이부부 자녀 등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긴급돌봄이 제공됩니다. 교육부는 모든 신청자가 긴급돌봄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직장인의 가족돌봄휴가 사용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등 범정부 개학연기 후속조치를 마련해 시행할 계획입니다.

학교처럼 학생이 많이 이용하는 학원에도 휴원과 등원 중지가 권고되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예방 수칙 중 잘못된 게 있네요.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만 마스크 착용하는 게 아니라, 멀쩡한 사람들도 지금은 마스크를 그냥 착용하고 다녀야 하는데 말이죠. 

타인과 스스로를 모두 보호해야하니깐요. 

모두들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