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interview with CEO - Howard Schultz, CEO of Starbucks (1)

insight_knowledge 2020. 1. 12.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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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워드 슐츠는 가정용품 업체인 해마플라스트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단기간에 미주지역 책임자로 승진했으나 앞날이 보장되어 있던 고액연봉의 직장을 포기하고 커피 판매 사업에 눈을 돌렸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유명한 에스프레스 커피점을 방문했다가 그 문화와 인기를 체감한 뒤 커피 산업의 성장가능성에 눈을 떴기 때문이죠. 하워드 슐츠는 1982년에 스타벅스에 합류한 이후, 1985년 CEO로 취임하였으며, 1987년에는 스타벅스를 인수했습니다. 

'커피가 아닌 문화를 팔아라' 라는 것을 모토로 스타벅스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낸 하워드 슐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영어 표현 배워보도록 하죠. 


Q: Just how big are your plans for China? 

     중국 시장에 대해 얼마나 큰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A: Well, as we sit today... we have approximately 15,000 stores. And we are approaching 600 stores in greater China, 300 in the mainland. 

지금 이 순간 우리는 약 1만 5천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화권에는 매장 수가 600개에 이르고 있고, 중국 본토에는 300개가 있죠. 

I think at the end of the day, there'll be thousands of Starbucks stores in China. 

결국에는 중국에 수천 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생겨날 것입니다. 


But I think it's important to note that despite the success that we've enjoyed in other parts of the world, success is not an entitlement anywhere - especially in China.

하지만 주목해야 하는 것은 우리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은 어느 곳에서도 당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말이죠. 


We have to come here and we have to earn the respect of the Chinese customers and do it in a way that is very respectful and very sensitive to how people live here. So, we're not taking anything for granted, and we're trying to do it very responsibly. 

우리는 중국 시장에 진출해야만 하고, 중국 고객들에게 인정받아야만 하며, 그들의 삶의 방식을 매우 존중하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해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어떤 것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매우 책임감있게 사업을 진행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But clearly, when you look at the level of disposable income, the growth and developments of this market, and the aspirational aspect of the young Chinese consumer, I think it's a perfect market for Starbucks and what we do. 

하지만, 명백히, 소비지출의 수준과 시장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젊은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가능성 측면을 들여다보면 중국은 스타벅스와 우리의 사업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 entitlement 권리, 수혜권

* take A for granted  A를 당연한 일로 생각하다

* disposable income 가처분 소득 (소득에서 게금을 뺀 순수입으로, 소비나 저축에 쓸 수 있는 돈)

* aspirational 열망적인

* aspect 외견, 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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