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자신의 생각을 말할 때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

insight_knowledge 2019. 8. 22. 22: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마블입니다. 


오늘은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 소개드립니다. 






#자신의 의견 말할 때


I think/believe/guess (that) ~ 내 생각엔 ~라고 생각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우리 집 근처의 도서관이라고 할 수 있다. 

I guess my favorite place is the public library near my house. 



In my opinion ~ 내 생각에


내 생각엔, 그 친구는 의리가 있고 이해심이 있어. 

In my opinion, the friend is loyal and understanding. 


*In my opinion 은 I think 와 비슷하게 쓰이지만, 자신의 느낌을 나타낼 때는 사용되지 않으며, 격식을 갖추는 경우에 더 많이 쓰입니다. 



As far as I'm concerned 내가 아는 한


내가 아는 한 리더가 반드시 갖춰야 할 특징이 두 가지가 있다. 

As far as I'm concerned, there are two qualities that a leader really needs.



I'd have to say that ~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라고 할 수 있다. 

I'd have to say that my favorite movie genre is romantic comedy. 



It seems to me that~ 내게는 ~로 보인다. 


내게는 TV가 친구들과 가족 간의 대화를 없애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It seems to me that television has destroyed communication among friends and family.



From my perspective,  내가 보기엔


내가 보기에,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지혜인 것 같다. 

From my perspective, wisdom is the most important characteristic that a person can have to be successful in life. 



From my point of view, 내 관점으로 보았을 때,


내 관점에선, 매년 한 번의 긴 휴가를 갖는 것이 이상적이다. 

From my point of view, taking one long vacation each year is ideal. 



Personally, 나 같으면, 


나 같으면 대도시에 있는 대학에 갈 것 같다. 

Personally, I would rather go to university in a big city. 



As for me, 나의 경우엔


나의 경우엔, 직접 요리하는 것이 훨씬 더 즐겁다. 

As for me, doing my own cooking is much more enjoyable. 




어떤가요? 다양한 표현들로 나의 생각을 시작하는 말을 표현할 수 있죠? 


예문과 함께 꼭~~~~ 같이 외우시구요~ 


영어 정복하는 그 날까지 지식마블이 함께 하겠습니다~! 빠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