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숙어 뽀개기

하루 일과 관련 영어 표현 - 출근하다, 퇴근하다, 야근하다 등 get ready to go to work, go for lunch, get off work, work overtime

insight_knowledge 2020. 3. 17. 00: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마블입니다. 오늘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영어 표현 배워보도록 하죠.


출근 준비를 하다'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바로 'get ready to go to work' 라고 합니다. 



get ready to 가 '~하는데 준비하다' 이고, go to work 가 '출근하다' 라는 뜻입니다. 
출근하다 라고 표현하실 때, go to my office 도 뜻은 통하지만, 일상적으로 쓰는 표현은 go to work 이니, 이걸 사용해주시길 바라구요, 
그래서~! 출근 준비를 하다는 이 두개를 합쳐서  get ready to go to work 라고 합니다. 

예문 보시죠!

나는 출근준비하는데 30분이 걸려. 
-> It takes me 30 minutes to get ready to go to work. 



그럼 '퇴근하다' 는 뭐라고 할까요? 바로 'get off work' 입니다. 

finish work, complete work 는 뭔가 주어진 과업을 지금 마쳤다라는 거지, 퇴근한다는 걸 직접적으로 내포하고 있진 않습니다. 

퇴근하다는 간단하게 get off work 라고 하시면 됩니다. 

예문 함께 보시죠. 

나 요즘 퇴근 늦게 해. 

-> I get off work late these days. 


회사가면 점심먹어야죠? '점심 먹으러 가자' 는 뭐라고 할까요? 바로 'go for lunch' 입니다. 

예문 보시죠. 

우리 언제 같이 점심 먹으러 가자

-> Let's go for lunch some time. 


'야근하다'는 영어로 뭘까요? 바로 'work overtime' 입니다. 

예문 보시죠. 

나는 야근하는 게 싫어. 

-> I don't like working overtime. 

*여기서 hate 라고 안하고 don't like 를 쓴 이유는, 보통 '~가 싫어' 라는 걸 원어민들은 don't like 라고 간접적으로 얘기하는 버릇때문입니다. 

hate 라고 직접적으로 말한다면 이건 정~~~~~~~~말  강한 표현입니다. 거의 뭐 증오 수준이지요. 


자~ 어떠신가요? 

꼭 필요한 표현들이데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고민했었지만, 알고보니 참 쉽죠? 

매일매일 쓸 수 있는 표현이니, 자주 사용하셔서 반드시 체화시키세요~! 


그럼 안뇽~


# 집안일 관련 영어표현 보고 싶으시다면? --> https://knowledgemarble.tistory.com/166



728x90
반응형